상담사례지원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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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례지원팀

상담사례지원팀

당신과 함께 공감, 변화, 도전

신규 장애인(가족)에게 상담과 사례관리를 통해
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
지역사회 서비스 연계 구축을 통해
장애인 삶의 질 향상 및 주인 된 삶을 지원합니다.

접수진단

초기상담 영역별 진단

  • 장애정도, 욕구를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영역별 진단
  • 초기상담 후 종합적인 연계(재활, 취업, 관 프로그램, 사례관리), 적절한 재활 방향 안내
  • 진단평가를 토대로 종합적인 재활계획 수립 및 서비스 적격성 확인

사례지원

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(가족)에게 개별화계획을 수립하고 복지관 내, 외부 자원을 연계하여 지원 및 협력 도모

  • 내부사례회의
    • 팀사례회의 : 팀내 사례회의를 통하여 내·외부 종합적인 서비스계획방향 설정
    • 관사례회의 : 복지관 내부 통합사례회의를 통하여 내·외부 종합적인 서비스계획방향 설정
  • 외부 통합사례회의

    외부 전문기관과 통합사례회의를 통하여 개인별 맞춤서비스지원을 위한 서비스연계 및 재활방향 수립

  • 찾아가는 복지서비스

   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지역사회 협력체계 형성

  • 이동복지관(진해에 반해소)

    지역내 장애인 대상 욕구파악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사각지대 장애인 발굴

  • 사례관리 네트워크

   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

  • 진해 장애인 사례관리협의체 운영
  • 진해 통합사례관리 협의회
  • 창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커뮤니티케어분과모임

재가지원

  • 재가세대관리 : 재가세대 상담 및 개별화 계획 수립
  • 일상생활지원 : 밑반찬 및 꽃보다 이웃 매칭, 사계절 김치지원, 미용실 연계지원, 주거환경개선, 나에게로 초대(외식지원), 유관기관 간담회
  • 정서여가지원 : 해피촌 말벗서비스, 재가장애인 나들이, 고위험군 재가장애인 안부확인서비스, 명절마음나누기
  • 의료건강지원 : 방문재활지원, 301 네트워크
  • 자립지원 : 결연지원, 후원물품지원, 에너지 취약 계층지원 (혹서기, 혹한기)

보장구수리사업

  • 보장구 대여 :진해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에게 수동휠체어, 목발, 보조기기(전방지지 워커) 등 대여
  • 보장구수리비지원
    • 이용대상 : 진해구에 등록된 전동휠체어(스쿠터)를 이용하는 장애인
    • 서비스내용 : 연간 30만원 이내 부품수리비 지원 (단 배터리는 지원불가)

    ※ 배터리 지원은 진해구청 가정복지과 문의

  • 문의 : 상담사례지원팀 055)540-0461

특성화사업

  • 진해장애인사례관리협의체 운영
  • 협의체 기관 종사자 실무역량강화
  • 개별차트 데이터뱅크화 관리

문의

대표번호 055)540-0400
재가복지사업 055)540-0461